본문 바로가기
음식

안주 추천 메뉴 가지전 만들기 겉바 속촉 가지 요리 레시피

by 삐라리 2022. 8. 8.

**안주 추천 메뉴 가지전 만들기 겉바 속촉 가지 요리 레시피

 

여름이라 그런지 가지요리를 정말 자주 만들어 먹는데 오이냉국을 만들어도 맛있고 볶음이나 무침 등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추천 안주 메뉴로 전 역시 정말 인기가 많은 메뉴죠. 가지 자체에 수분이 많아 촉촉한 식감이 강한데 여기에 겉을 바삭바삭하게 만들면 안주로 정말 최고예요. 이번에는 안주로 좋은 가지 요리 레시피로 겉바 속촉 가지전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ㆍ가지 1개

 ㆍ튀김가루 1~2숟갈(버무리기 용)

 ㆍ튀김가루 종이컵 1컵, 물 2/3컵

  (조리시간 : 약 10분)

바삭한 가지전 만드는 법

가지 썰기, 간장

가지는 깨끗이 썻어서 어슷 썰었어요.

 

간장 양념은 간장 3, 참기름 0.5, 고춧가루 0.5, 깨 0.5 이렇게 네 가지만 넣어 그냥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튀김가루 버무리기

비닐팩에 썰어놓은 가지를 다 넣고 튀김가루를 대략 1~2 숟갈 넣어 골고루 잘 묻혀주세요.

 

 

튀김반죽

그다음 그릇에 종이컵 기준 튀김가루를 1컵 넣고 물을 약 2/3컵 넣고 섞어줍니다.

 

그다음 가지를 넣어 골고루 잘 묻혀주세요.

**(카레가루, 소금, 후추 등을 반죽에 넣어 간을 살짝 해도 좋아요.)

 

 

가지전 부치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가지를 하나하나 올려 바삭하게 부쳐줍니다.

 

 

뒤집기

뒤집어보면 바삭하게 잘 부쳐졌어요. 젓가락으로 톡톡 때렸을 때 바삭한 느낌이 날 때까지 튀기듯 부치면 끝이에요.

 

 

 

가지전

집에서 혼술 메뉴로 딱 좋은 겉바 속촉 가지전 완성입니다. 튀김가루를 사용하면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데 없으면 부침가루나 밀가루 등을 사용해도 좋고 감자전분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가지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 이 외에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가지 요리 레시피로 가지볶음 역시 인기가 정말 많은데 매콤한 양념으로 만들어 밥반찬으로 더욱 맛있게 만드실 수 있어요.

 

 

바삭한 가지전

비주얼도 역시 바삭해보이는데 그냥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도 좋고 한 개만 사용해도 양이 꽤 된답니다.

 

 

가지요리

간단해서 명절에 만들기도 좋고 아이들 영양 간식 및 밥반찬으로 만들어 주기도 딱이에요.

 

 

가지 전

방금 만든거라 정말 바삭한데 겉바 속촉 그 자체예요. 근데 가지에 수분이 많아 시간이 좀 지나면 가운데 부분은 살짝 눅눅해지니 바삭하게 드시려면 바로 다 드시는 게 제일 좋아요. 안주로 좋은 추천 메뉴로 겉바 속촉 가지전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