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베이컨 김치볶음 카레우동 만들기 초간단 쉬운 요리

by 삐라리 2022. 7. 19.

**베이컨 김치볶음 카레우동 만들기 초간단 쉬운 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메뉴 하면 밥 요리나 라면사리, 소면 등이 있는데 이 외에 가락국수 면으로 만들 수 있는 메뉴 역시 정말 간단하고 좋아요. 계란, 김치, 새우, 야채 등등 웬만한 재료는 다 잘 어울리고 굴소스나 연두 등 다양한 양념을 활용해도 다 잘 어울리죠. 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서 만들어도 정말 맛있는데 저는 이번에 좀 색다른 레시피로 베이컨 김치볶음에 카레를 넣어 카레우동을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재료

- 우동사리 1개, 베이컨 3줄,

- 익은 김치 밥 그릇 1/3 공기,

-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 버터 1조각, 카레가루, 후추 톡톡

(조리시간 : 약 13분)

 


재료는 간단해요. 저는 냉장고에 남은 베이컨을 사용했는데 베이컨이 없다면 돼지고기, 스팸, 소시지 등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익은 김치는 밥그릇 기준 1/3 공기 정도 사용했고 야채는 양파, 청양고추 2 개를 사용했어요. 버터와 후추는 넣으면 맛있는데 없다면 제외해도 됩니다.


조리법

양파, 청양고추

양파는 적당한 두께로 채 썰어놓고 청양고추는 최대한 잘게 썰었어요.

 

 

베이컨, 김치, 버터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썰었고 김치는 너무 크면 가위로 적당히 잘라주세요.

 

버터도 적당한 크기로 한 조각 준비했습니다.

 

 

양파, 베이컨 볶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양파와 베이컨을 센 불에 약 3~4분 정도 볶았어요.

 

 

김치 볶기

그다음 김치를 넣고 타지 않게 적당히 볶았습니다. 약 1분 정도 볶았어요.

 

 

물 약 300ml 넣기

여기에 물을 약 300ml 정도 넣었어요. 종이컵으로 두 컵 좀 안되게 넣은 것 같아요.

 

 

카레가루 넣기

팔팔 끓으면 카레가루를 넣어가며 적당히 간을 맞춰줍니다.

 

 

우동면, 청양고추 넣고 볶기

간이 맞으면 우동면과 청양고추를 넣고 소스가 적당히 남을 때까지 계속 볶았어요,

 

면은 따로 끓이지 않고 미지근한 물에 담가놓으면 알아서 풀려요.

 

 

후추 넣기

마무리로 후추를 톡톡톡 뿌린 뒤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

 

 

버터 넣기

그릇에 볶음우동을 담고 버터도 한 조각 끼워줍니다.

 

버터는 조리 중에 넣고 볶아도 되는데 마지막에 끼워서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김치볶음 우동

마무리로 잘게 썬 대파를 고명으로 살짝 올려주고 계란 노른자도 올려주면 베이컨 김치볶음 카레우동 완성입니다. 비주얼은 그냥 김치 볶음면...? 그냥 소시지 야채 볶음면 그런 느낌이네요.

 

**초 맛있는 쪽파 비빔우동 만드는 법**

 

- 우동요리는 웬만하면 다 잘 먹고 좋아하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쪽파 비빔우동 레시피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한 끼 식사로 정말 초 맛있고 남은 소스는 밥이랑 비벼먹기도 딱입니다.

 

 

베이컨 김치볶음 우동

고명으로 김가루를 듬뿍 올려서 비벼먹어도 맛있고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베이컨 김치 볶음 카레우동

집 냉장고에 야채가 많을 때는 양배추나 당근 등 뭐 이것저것 넣어도 역시 잘 어울리고 베이컨 대신 스팸이나 돼지고기, 소시지를 넣어도 맛있어요.

 

 

우동 요리

역시 우동 면은 좀 불려 먹어야 정말 맛있던데 특히 카레우동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카레에 그냥 김치를 얹어 먹는 것도 맛있는데 카레가루를 넣어 같이 볶아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간단한 한 끼 식사 메뉴로 베이컨 김치볶음 카레우동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