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감자채볶음 만들기 간단한 밥반찬 야채 감자볶음 만드는 법

by 삐라리 2021. 11. 2.

ㆍ감자채볶음 만들기 간단한 밥반찬 야채 감자볶음 만드는 법

 

밥반찬으로 맛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메뉴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감자채볶음 역시 인기가 정말 많은 메뉴예요. 어렸을 때도 맛있게 먹었는데 지금 먹어도 역시 밥반찬으로는 최고죠. 햄이나 양파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는데 냉장고가 텅~ 비었을 때는 그냥 감자만 볶아도 맛있더라고요.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아이들 영양만점 반찬으로 만들어 주기도 좋아요. 이번에는 간단한 야채 몇 가지를 넣어서 야채 감자채볶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 감자 3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7개, 맛소금 약간, 후추 약간


재료는 간단해요. 감자는 적당한 크기 2개와 작은 것 1개를 사용했어요. 양파는 큰 것 1/2개를 사용했고 청양고추는 살짝 매콤하고 아삭한 맛이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청양고추 외에 다른 걸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간은 맛소금과 후추만 약간 뿌려서 해줄 거예요.


감자, 양파

먼저 감자는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놓고 양파도 적당하게 채 썰어놓습니다.

 

 

 

씨 제거, 채 썰기

청양고추는 반으로 썰어놓고 씨를 다 제거한 뒤 감자, 양파 두께와 비슷하게 채 썰어주세요.

 

 

 

감자는 전분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다 몇 분간 담가놓습니다. 담가놓고 중간중간에 한 번씩 저어주세요. 그다음 채에 받쳐서 물로 한번 더 헹궈준 뒤 받쳐놓고 물기를 빼줍니다.

 

 

 

감자볶기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한 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붓고 감자부터 먼저 볶아주세요. 대략 2~3분정도 센불에 볶아줍니다.

 

 

양파, 청양고추 넣고 볶기

그다음 양파와 청양고추를 동시에 넣고 야채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소금, 후추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춘 뒤 후추도 톡 4~5번 정도 뿌려줍니다.

 

 

섞어주기

후추와 소금을 넣은 뒤 야채와 섞어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감자채볶음

접시에 덜어놓고 위에 깨도 듬뿍 뿌려주면 야채 감자채볶음 완성입니다. 당근을 조금 넣으면 색감도 이쁘고 더 맛있는데 당근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감자를 3개 사용해서 양이 정말 많은데 남은 건 통에 담아놓고 냉장보관 뒤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 숙주나물 무침 만드는 법

이 외에도 간단한 밥반찬으로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숙주나물 무침 만드는 법도 정말 간단해요. 짭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역시 밥이랑 잘 어울리는 반찬이죠.

 

 

 

야채 감자채볶음

간은 초간단하게 맛소금과 후추로만 했는데 굴소스가 있다면 굴소스를 넣어서 만드는 것도 좋고 간장을 넣어 간을 해도 맛있는 것 같아요.

 

 

감자볶음

적당히 간이 되어 있는데 담백한 맛이 밥이랑 먹어도 좋지만 안주로 먹거나 간식으로 먹기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청양고추를 빼고 당근이나 애호박 등 다른 야채를 넣어 만들면 아이들이 먹기에도 정말 좋은 메뉴예요. 초간단한 밥반찬으로 야채 감자채볶음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