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추석 음식 메뉴로 들기름 두부구이 추천 두부부침 양념장도 간단해요.

by 삐라리 2022. 8. 22.

**추석 음식 메뉴로 들기름 두부구이 추천 두부부침 양념장도 간단해요.

 

이제 곧 추석이라 선물 준비나 음식 준비 등으로 곧 엄청 바빠질 것 같네요. 늘 그렇듯 명절이면 항상 음식 준비를 전 날에 미리 준비를 하는데 간단한 메뉴도 있지만 반면에 이것저것 재료가 많이 들어가고 손이 많이 가는 메뉴도 있어요. 특히 간단한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두부구이인데 그냥 두부만 썰어서 구워도 맛있고 계란을 입혀 두부부침을 만들어도 정말 맛있고 간단하죠. 저는 이번에 들기름을 사용해서 고소한 두부구이와 간단한 양념장까지 준비해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ㆍ두부 300g 1모, 들기름 2숟갈,

○ 양념재료

 ㆍ부추 한 줌, 청양고추 1개,

 ㆍ간장 8 숟갈, 들기름 1 숟갈,

 ㆍ고춧가루 0.5, 깨 0.5

 (조리시간 : 약 15분)

들기름 두부구이 만드는 법

두부 썰기, 물기 제거

두부는 일정한 크기로 썰어준 다음 키친타월로 물기를 적당히 제거해주세요.

 

 

부추, 청양고추

양념재료 부추는 약 1~1.5cm 정도 길이로 썰어놓고 청양고추는 잘게 다져줬어요.

**(부추 대신 대파, 쪽파를 사용해도 좋고 여기에 추가로 다진 마늘을 반 스푼 넣어도 좋아요.)

 

들기름, 두부 굽기

넓은 팬에 들기름 2 숟갈을 붓고 두부를 올려 바짝 구워주세요.

 

 

양념장

부추, 청양고추, 간장, 들기름, 고춧가루, 깨를 넣어 양념장도 그릇에 만들어 놓습니다.

**(들기름 대신 참기름을 사용해도 됩니다.)

 

 

두부구이

어느 정도 바짝 익었을 때 뒤집어서 나머지 부분도 바짝 익혀주면 끝이에요.

 

 

두부구이

마무리로 간장을 적당량 덜고 접시에 두부를 담아주면 들기름 두부구이 완성입니다. 양념장에 부추를 듬뿍 넣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바삭한 동그랑땡 전 만드는 법**

- 명절 추석 음식 하면 역시 동그랑땡도 빠질 수 없는데 냉동 동그랑땡을 바삭한 튀김같이 전을 만드는 것도 정말 맛있어요. 야매요리인데 동그랑땡 전은 만들고 바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부부침

두부는 그냥 바짝 구웠는데 계란옷을 입혀 부쳐도 괜찮고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묻혀서 구워도 맛있어요.

 

 

들기름 두부구이

양념장은 적당량 덜어서 먹었는데 남은 건 밥이랑 비벼 먹어도 맛있고 양배추찜과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명절 음식

들기름 고소한 맛이 두부와 정말 잘 어울려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간장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밥도 잘 어울리지만 안주로 더 잘 어울릴 것 같네요. 간단한 추석 명절 음식으로 들기름 두부구이 만들어 드셔 보세요~ 양념장도 정말 간단해요.

반응형

댓글